정읍교육지원청 ’2014 으뜸인재육성 위한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캠프’ 성료
중학생 시기는 공부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를 알고 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이에 정읍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5박 6일간 ‘2014 으뜸인재육성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캠프’를 개최, 총 97명의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꿈과 자기주도성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의 전문 프로그램에 따라 ‘자기이해-진로탐색-학습법 보완’의 큰 흐름으로 구성되어 각 단계별로 주어진 활동들을 통해 학생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2일차에 진행된 ‘자기이해’ 시간에는 진로동기부여 강연, 객관적으로 자신을 이해해볼 수 있는 적성검사,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들을 적어보는 시간 등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진로탐색시간에는 직업인을 통해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과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는 다양한 직업들을 간접체험해보고 본인의 진로를 직접 설계해보는 활동들도 이뤄졌습니다. 이와 함께, 꿈에 도달하기 위해서 꼭 동반되어야 할 시관관리법 등 생활습관과 학습습관을 보완해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들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조별 장기자랑과 학생들이 직접 찍은 UCC를 발표해보는 시간과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전까진 내가 뭘 좋아하고 잘 하는 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나 스스로에 대해서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고, 꿈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게 된 시간이었다”며 “또, 처음엔 5박 6일 캠프가 길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들,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한 이번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지고 아쉽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