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중, 와이즈멘토 스쿨멘토링 진로심화 프로그램 운영
이원중학교(교장 김남신)는 2014년 7월 15일 화요일 2교시부터 7교시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서실 및 교실에서 와이즈멘토에 프로그램 진행을 위탁하여, 스쿨멘토링 진로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난 후 자칫 나태해 질 수 있는 시간, 진로에 대한 확고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진로주간 행사의 하나로, 어제 진로특강에 이어, 자신의 진로를 확실히 찾을 수 있도록 ‘라온 DREAM 진로비전 2014’진로캠프가 하루 종일 운영되었습니다.
이 날 프로그램은 학과계열 선정검사로 학생에게 적합한 학과를 객관적 자료로 도출, 학생들이 각자의 검사결과를 해석하는데 필요한 사례와 데이터를 제공하여 검사 결과 활용, 객관적 자아이해(런닝백), 진로 학과 정보퀴즈, 커리어맵 실습(학과계열 선정검사 및 산업선호도 검사 바탕), 메이킹 Job cup(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요소들을 담은 Job cup을 직접 만들어보고 자신의 비전 선포)의 순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그룹 운영으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인생에 바탕을 둔 진로를 설정하도록, 집중적이고 체계화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자기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오선희 진로진학상담부장 교사는 “학생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모든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미래 진로와 진학에 대한 구체적 준비의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