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14농산어촌지원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사업설명회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운영하는 ’2014 농산어촌지원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사업설명회가 6월 17일(화) 오후 2시부터 2시간 반 동안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이뤄졌습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를 위해 전국각지 농산어촌의 참여학교 교사 320여분 정도가 참여해주셨습니다.
첫번째 순서는 교육부 유명한 연구사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미석 선임연구원의 인사말로 시작을 열었습니다. 이후 한국직능원 이윤진 연구원의 지난 해 시범실시되었던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사업의 진척사항 안내와 관련 영상 상영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전반적인 사업운영을 맡게 된 와이즈멘토의 수업운영방법 및 멘토 안내가 이뤄졌습니다. 학교에서 어떻게 수업을 신청해야 하는지와 진행 프로세서에 대한 안내, 어떤 직업군의 멘토들이 준비되어 있는 지 상세히 소개되었습니다.
원격화상 진로멘토링 수업을 듣기 위해 각 학교에는 서울 본사 스튜디오와 연결할 수 있는 장비가 설치되게 되는데요. 이날 설명회에서는 장비 사용방법과 함께 실제 어떻게 진해되는지 시연도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지금까지 설명된 사업전반에 대한 선생님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사업은 정부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는 사업인데다, 전문 직업인을 만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산어촌 학생들을 위한 사업인만큼 선생님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의 진로와 관련된 중요한 사업인 만큼 보다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와이즈멘토는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