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School Mentoring 진로학습 캠프’ 호응
아산 배방고등학교(교장 우길동)는 지난 3일부터 무박 2일 동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chool Mentoring 진로학습 캠프를 실시, 참여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School Mentoring 진로학습 캠프’는 1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동기를 부여하여 조기에 올바른 진로방향을 설정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유형을 파악하여 장기적인 학업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배방고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진로정보퀴즈, 학과검사 해석강연, 객관적 자아 찾기, 커리어맵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학과를 찾아보는 활동을 하고 2일차에는 학습원리해석강연 및 보완계획,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시간관리 계획 등을 직접 체험했다.
권오승 학생은 “그동안은 좋아하는 과목하고만 연관지어 진로를 생각했는데 이번 진로학습 캠프를 통해 진로 가능성 및 방향성에 대해 좀 더 폭넓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자기 자신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알아가는 즐거움이 컸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고등학교는 2014년 개교한 신설고로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등’꿈·열정·행복을 키우는 명품학교’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문영호/아산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8597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