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와이즈멘토, ‘제1회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정봄 기자=와이즈멘토(대표 조진표)는 지난 8일 대치동 SETEC컨벤션홀에서 ‘제1회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즈멘토가 주관하는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국내 진로진학 교육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연구 및 진로진학 전문인력의 인프라구축 등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의 이사장을 맡게 된 변창률 이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대입변화와 관계없이 국내 진로진학교육 발전에 이바지 △진로진학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학생들에게 적시·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커뮤니티 활동 구축 △빠른 변화로 예측하기 힘든 직업사회 속에서 진로진학전문가들의 역량 함양 강화 등 세 가지 사안을 약속했다.
변 이사장은 “진정한 진로진학교육은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여 사회의 건강한 성인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대한민국 진로교육의 선구자로서 그 위치에 맞는 다양한 역할들과 노력들을 해낼 것”이라고 전했다.
축사와 소개 후에는 진로진학과 관련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2014 진로직업 세계의 변화와 전망(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 아이의 성공을 위한 스마트 인성교육 무료 학급관리 프로그램 ‘클래스123 소개(이충희 브레이브팝스컴퍼니 대표)’, ’2015학년 이후 대학입시의 흐름과 전망(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 이사)’ 등의 주제로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졌다.
조 대표는 강연에 앞서 진로진학전문가포럼의 중요성을 전하며 “지금까지 많은 교육정책들이 생겨나고 사라짐을 반복해왔으나 진로교육만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돼야 한다”며 “본 포럼은 정책과 관계없이 진로교육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진로진학 전문가를 양성하고 사회 직위고하를 떠나 모두가 올바른 진로교육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수 있는 자리가 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진로진학전문가포럼은 이번 첫 회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개최될 예정이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050916461327990&outlink=1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