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뮤지컬’, 아이들의 눈과 귀, 마음을 사로잡다!
지난 15일 토요일! 진로, 진학, 학습을 주제로 한 ‘삼색(三色)콘서트’가 관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참가 하에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열렸습니다.
‘학부모 삼색교육콘서트’는 다변화하는 교육정책을 대비하고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교육을 위해 지난해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행사로,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학습, 진로, 진학 세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올해는 둔촌고등학교 문길수 선생님의 ‘성공적인 학교 생활기록부 관리법’과 와이즈멘토 추현진 팀장님의 ‘나의 꿈, 나의 미래’ 진로뮤지컬,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강사의 ‘내 꿈을 이루게 하는 진학정보’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이에 너무나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성공적인 학교 생활기록부 관리법에서는 대입 시 너무나도 중요하게 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과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습니다.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강사님의 진학강의도 진행되었는데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2015년도 대입 핵심 전형요소부터 현 고등학교 저학년들을 위한 수시, 정시에 대한 정보들을 전해주셨습니다~
올해 남양주시 삼색콘서트에서는 ‘나의 꿈, 나의 미래’를 주제로 한 와이즈멘토의 자랑 ‘진로뮤지컬’도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삼색콘서트에서는 막연한 진로에 대한 내용을 명곡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콘서트 형식의 강연인 ‘노래와 함께하는 추현진의 이야기 콘서트’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었는데요! 이번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진로뮤지컬을 통해 관람객들의 많은 박수를 얻었습니다~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가 뮤지컬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진로뮤지컬은 성악을 전공한 와이즈멘토 대표 강사 추현진 팀장님과 전문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해 유명 뮤지컬 곡들과 대중가요를 통해 진로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새로운 형식의 진로강연입니다.
진로뮤지컬 내에는 ‘새로운 꿈을 꾸는 돈키호테 할아버지’, ‘네일아티스트가 되고 싶어 하는 찬이’, ‘두 가정의 엄마와 아들 이야기’, ‘행복을 생각하는 마리아 선생님’, ‘최고의 자리에 오르길 원하는 여배우 이야기’ 등 짤막한 이야기들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담겨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형식의 진로강연은 정적인 강연에 있어서 쉽게 지루해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눈과 귀, 다양한 감각을 충족시켜 재미를 선사하면서도 감동과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의 이야기, 부모님의 이야기, 세상의 이야기를 모두 담은 진로뮤지컬은 각각의 관계들에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는데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첫 선을 보였던 한양대 부속중학교와 중구청 등에서 교육계 관계자,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호평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번 삼색콘서트에서 진로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부모 블로거는 “한 편의 연극을 보는 느낌이었다. 말과 노래도 너무 잘했지만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50분 강의 내내 즐겁고 웃음이 끊이지 않은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추현진 강사의 강연을 또 듣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