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청,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디자인 캠프’(남부권역)
- 프로그램명: 인천 연수구청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디자인 캠프’
- 일시: 2013년 12월 14일(토)~15일(일) 09:00~12:00
- 주최: 인천 연수구청
- 장소: 인천 신정중학교 시청각실
- 대상: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
※ 본 프로그램은 인천 연수구청 주최하에 지난 12월 7일(토)~8일(일) 연수구 내 북부권역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12월 14일(토)~15일(일)에는 인천 신정중학교 시청각실에서 남부권역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주말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인천 연수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연수구 내 남부권역을 대상으로 진로디자인캠프 2차를 진행하였는데요 , 행사 당일 많은 눈이 내려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1차 때와 동일하게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1차때와 동일한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연수구 학생들에게 올바른 진로탐색과 목표설정의 계기를, 학부모님들에게는 진로에 대해 자녀들과 함께 심층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먼저, 첫번째 시간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바탕 만들기”란 주제로 와이즈멘토 추현진 팀장님의 동기부여 강연으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연 300회 이상의 동기부여 강연으로 쌓은 노하우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현실적인 조언으로 학생들에게 진로설정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동기부여 강연 이후 마련된 시간에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학생과 학부모님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와이즈멘토의 특허받은 적성검사인 학과계열선정검사와 유형별학습법진단검사가 진행되었고, 학부모님들은 “교육제도의 변화에 따른 진로선택 전략”이란 주제로 와이즈멘토의 조진표 대표님의 학부모 특강이 있었습니다.
이날 학부모 특강에서는 “교육제도는 사회변화의 추세를 반영하여 계속 바뀌어 간다.”는 서두와 함께 그에 대한 대응 방법과 학생부 종합전형(구 입학사정관제)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전략 및 구체적인 사례 등을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강연 후 진행된 설문결과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형식적이지 않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진로문제로 고민 많이 했는데 해결 방안을 알려주심에 감사하다.”등의 긍정적인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일요일인 2회차 첫시간에는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날 실시한 학과계열선정검사와 학습법진단검사의 해석강연을 들어보았는데요, 검사결과를 통해 부모님이 생각하는 진로와 자녀들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한 진로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도 해보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미래를 고민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석 강연이 끝난 후에는 다시 학부모와 학생 둘로 나뉘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검사 결과를 토대로 커리어맵 실습과 학습설계 시간을 학부모님들은 퀴즈로 알아보는 학과·진로 정보 ‘도전!진로 골든벨’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진로 골든벨 시간에는 소소한(?) 상품과 함께 게임이 진행되었는데요, 그 어느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습니다. ^^ 중간점수 집계 시에는 직원의 실수로 점수가 잘못되자 4조 어머님들의 “잘라버려라!!”는 엄청난(?) 성토와 함께 하마터면 생계를 잃을 뻔 했답니다.
이번 남부권역을 대상으로 한 캠프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매우)만족”을 답한 답변이 학생 95%, 학부모 94%를 차지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 밖에 주관식 응답에서는 “내 진로에 대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경로를 더 잘 알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공부에 대한 동기유발이 되어서 그 점 또한 정말 좋았다.”, “내 진로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 변화가 일어난 것 같아서 좋았다.” 등의 학생답변과 “많은 내용이 참고가 되었습니다. 구체적 계획을 세우는데 좋은 경험을 가지고 갑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이런 기회 제공 부탁해요.” 등의 학부모 답변이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인천 연수구청이 주최하고 와이즈멘토가 주관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디자인 캠프”가 모두 끝을 맺었으며 추운 날씨에도 캠프를 찾아주시고 좋은의견 주신 학생 및 학부모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