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학부모 삼색(三色)콘서트’ 개최
- 프로그램명: 남양주시 ‘학부모 삼색(三色)콘서트’
- 일시: 2013년 11월 30일(토) 오전 9시 40분~오후 12시 30분
- 주최: 남양주시청
- 장소: 오남도서관 지하1층 어울림홀
- 대상: 관내 초등(고학년)~고등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
지난 11월 30일 토요일, 남양주에 위치한 오남도서관 어울림홀에서 관내 초, 중, 고 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삼색(三色)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주말 아침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남양주시는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와이즈멘토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진행해 왔습니다.
2013년도에는 남양주시 관내 학교 스쿨멘토링(총 19개 학교), 학부모 아카데미(총 8권역), 학부모 삼색콘서트 (7월, 11월)가 진행되었으며 금번 학부모 삼색콘서트를 마지막으로 2013년도 모든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 7월에 진행된 학부모콘서트에는 예상 인원을 훌쩍 뛰어넘는 많은 인원이 참석해주셔서 발 디딜 곳 없이 대성황을 이루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강연을 준비한 저희로서는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금번 학부모 콘서트 첫번째 강의는 가장 인기있는 진학담당 선생님, 하나고등학교 전경원 선생님을 모시고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와 구체적인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최근 수시정책 및 입시제도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들어보았습니다.
올해 새롭게 바뀐 대입전형과 수시정책에 대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고민이 많았을텐데요, 전경원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그 해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강의는 와이즈멘토의 대표 강사! 노래하는 강사! 추현진 강사님을 모시고 “노래와 함께하는 추현진의 이야기 콘서트”란 타이틀로 막연한 진로에 대한 내용을 명곡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콘서트 형식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삼색콘서트의 마지막 세번째 강연은 서울 국제고등학교 조영혜 선생님을 모시고 “서류로 나를 말한다_자기소개서 작성 및 실제”란 주제로 자기소개작성법에 대한 내용을 배워보았습니다.
이로써 2013년 남양주시 관내 모든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른 주말 아침부터 자리를 빛내주신 관내 학생 및 학부모님들과 매 강의때매다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낌없이 해 주신 남양주시청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