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2013 으뜸인재 진로 및 학습법 캠프’

 
  • 일시: 2013년 11월 15일(금)~17일(일) 2박3일
  • 주최: 전라북도 정읍교육지원청
  • 장소: 한국러닝리조트
  • 대상: 관내 중학교 3학년생 40명

지난 11월 15일(금)~17일(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안성에 위치한 한국 러닝리조트에서 정읍 중학교 3학년 학생 40명과 함께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캠프는 정읍교육지원청의 으뜸인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도록 진로와 학습법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스브레이킹. 첫 만남의 어색함을 떨처버리자!

‘으뜸인재 진로 및 학습법 캠프’ 첫째날. 정읍에서 안성까지 장시간 버스를 타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지친기색이 없이 즐겁게 첫째날 일정을 함께하였습니다.

▲게임을 통해 알아보는 직업·학과 정보

둘째날 일정은 학생들이 사전에 실시한 온라인 검사 결과를 토대로 검사결과 해석 및 커리어 지도 그리기, 학습유형 알아보기 등의 시간을 통해 올바른 진로를 탐색해 보고 , 자신에게 알맞는 학습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학습유형 파악 및 학습계획 세우기

▲씨끌벅적 리더십 게임

리더를 맡은 학생의 설명에 따라 그림을 그려보는 리더십 게임을 통해 팀원들과 의사소통하는 법도 배워보았습니다.

각 조에 지정된 리더는 한명이었지만 이것저것 지시하는 시어머님(?)들이 많아 그리기를 담당한 학생들이 어쩔줄 몰라 당황스러워 했답니다 . ^^;;

이 외에도 둘째날에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진로직업 보물찾기, 마음속 우선순위를 찾아보는 사막게임, 공신들의 시간관리법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지루할 틈이 없었답니다.

▲셋째날 체험 프로그램

2박3일간의 일정 중 마지막 셋째날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나의 비전 보드 만들기, 소원을 담은 양초 만들기 등을 통해 나의 꿈에 한 걸음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소원을 담은 양초 만들기 시간에는 건축 디자이너를 꿈꾸는 남학생이 섬세한 미적 감각을 뽐내기도 했답니다.

2박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정읍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모습을 보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내 뿌듯함과 대견함을 느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정읍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으뜸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