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입학을 걱정 없게 만들어 주는 중3 진로캠프
지난 11월 24일(토), 와이즈멘토는 겨울이 멋진 도시 강릉에 다녀왔습니다. 강릉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들(강릉중, 강릉여중,경포중,경포여중,관동중, 동명중,율곡중, 솔올중, 주문진중,옥계중, 사천중,왕산중)에서 선발된 80명의 친구들과 함께 진로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와이즈멘토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준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관내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신청을 받았는데, 너무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았다는 소식이 였습니다.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하는 친구들이 너무나 대견했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캠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습니다. 눈을 반짝이며 자신의 진로적성에 대한 검사결과의 해석을 듣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때는 모두들 굉장히 집중해서, 고3과 같은 포스(?)를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더불어 직업과 학과 정보를 알아보는 진로골든벨 게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프로그램 시간에 발표도 적극적으로 해주어 와이즈멘토 진로컨설턴트들도 보람있고, 신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의 아직 어린 나이이지만,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진로캠프가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데에 꼭 필요한 한 걸음이 되었기를 희망해봅니다. 강릉 친구들~ 파이팅!!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