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의사!!
상상팡팡 직업탐방단! 의료산업을 탐하다~!
진로적성전문교육기관 와이즈멘토는 현재 구청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운영되고 있는 강동 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을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6월 28일에 개관한 이래 상상팡팡은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가며, 지역사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직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월 28일, 오늘은 의료산업에 관심있는 미래의 꿈나무들과 함께 경희대 병원과 강동 보건소를 다녀왔습니다.
제1코스는 한방실!!
우리 친구들은 허준을 아나요? 허준, 또는 장금이처럼 우리의 몸을 한방으로 다스리는 멋진 한의사 분들이 계신 곳 입니다. 지금 한의사가 하는 일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고 계세요. 어릴적 부터 몸이 약하셨던 선생님은 한의학을 공부하면서 스스로 몸을 건강하게 하는 법을 배우셨다고 합니다.
선생님이 스스로 침을 놓자 모두들 “어머~!”하고 소리를 지르네요.
이렇게 한방실을 지나 약제조실, 영상의학실 등을 보며 의학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갔답니다.
특히나 선생님이 의대생은 16년이나 지나야 전문의가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다들 한숨을 푹푹 쉬었다지요?
자!! 이렇게 경희대학교 병원을 다녀온 뒤에 우리는 슝~하고, 강동 보건소로 이동했습니다.
지금은 강동구민들을 위한 예방접종이 한창이었는데요.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우리 꿈나무들의 열정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와서 설명도 해 주시고,
직접 학생들의 체험 현장을 잘 견학할 수 있도록 쭈~~~우우욱~!!! 함께 해 주셨답니다.^^
조금 어렵나요?
다들 표정이 심각하군요~~~
이렇게 소장님의 설명을 듣고 나서 우리가 향한 곳은 바로 우리가 보건소에 가면 여러가지 치료를 받는 곳~
평소에는 우리 친구들이 환자로 왔었는데, 오늘은 내가 직접 친구들 혈압도 재어주고, 시력도 측정해 주네요~!!
이렇게 의료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업인들을 만나보면서 우리친구들 모두 직업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산지식을 쌓았길 바래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