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와이즈멘토 진로학습캠프 속으로~
산으로, 바다로 떠나며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는 요즘. 와이즈멘토 연수원이 있는 평창에서는 방학시간을 활용해 자신의 진로와 올바른 학습습관을 찾기 위해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2012 와이즈멘토 진로학습캠프가 진행 중인데요. 그럼 지금 바로 와이즈멘토 진로학습캠프 속으로 떠나보겠습니다!
7월 25일부터 27일, 27일부터 29일,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각각 중학생 캠프와 초등학생 캠프가 진행됐습니다. 첫째 날에는 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 활동을 했습니다. 진로탐색 전, 스스로 진로를 설정해야하는 이유와 그 중요성,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이어서 와이즈멘토 학과계열 선정검사 결과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계열과 대학학과를 알아보고, 최종 목표 직업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직업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조별 활동을 통해서 재미있는 방법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캠프 이튿날에는 각자 목표를 찾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학습습관을 찾아주기 위한 활동들을 이어 나갔습니다. 와이즈멘토 유형별학습법 진단검사 결과를 통해 본인의 학습습관에서 장점과 단점을 각각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며, 계획을 실천하겠다는 다짐까지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나만의 양초를 만들어 보면서 캠프를 돌아보고 자신의 의지를 다져보기 위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집으로 돌아오기 전, 나의 꿈을 시각화 하며 내가 직접 사용할 플래너도 제작해봤습니다. 캠프에서 만난 친구들끼리 헤어지기 아쉬워 학생들은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함께 찍었던 사진에다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롤링페이퍼를 작성하며 작별인사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박 3일을 되돌아보며 꿈과 목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수료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간이 너무 짧은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3박 4일 정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꿈이 없는 아이들을 도와 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학생들 덕분에 저희 와이즈멘토도 힘이 나고 항상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 남은 고등과 중등 캠프도 기대해주시고요, 모든 아이들에게 꿈을 하나씩 선물할 수 있도록 와이즈멘토도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