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진로 교육_경남 교육을 선도하는 진양고등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어제는 저희가 경남 진주에 위치한 진양고등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진양고는 1952년 지역사회의 인재육성을 위해 개교하여 1986년에 공립학교로 전환되었습니다. 2011년까지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인데요, 지난 3월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미래 공교육의 모델을 구현하는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된 진양고는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진취적인 태도를 지닌 도전하는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었습니다.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을 하고 있는 진양고에서는 진로를 위해 어떤 활동들을 했을까요? 첫 번째 시간으로 학과계열 선정검사에 대한 해석강연이 있었습니다. 학과계열 선정검사 결과지를 받은 학생들은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다며 어리둥절해 했지만, 그래서 와이즈멘토가 있잖아요^^

학과계열 선정검사 안에 있는 4가지 소검사에 대한 해석을 비롯하여 학생들이 각자의 검사결과를 해석하는데 필요한 사례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검사결과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진행되었습니다.

 

 

검사 결과를 활용한 직업 정보 탐색 시간에는 본인에게 맞는 직업 혹은 관심 직업, 그 직업이 하는 일과 필요한 능력까지 알아봤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진양고 1학년 학생은 “진로 설정과 직업 탐색을 하면서 다양한 직업군을 알게 되었다. 자세한 설명과 필요한 능력 등을 알 수 있어서 나중에도 보면서 유용한 자료로 쓸 수 있을 것 같다”며 “실현 가능성과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더 정확한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이 주는 최고의 상은 가치 있는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준비를 갖추고 있는 자에게만 그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여러분도 그 기회를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길 바랍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