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미래를 여는 으뜸 충북고등학교

 

 

지난주 와이즈멘토는 충북고 신입생과 2학년 학생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특히 충북고는 도내 최초로 진로교육 전용 교실인 커리어 존을 설치해 이틀 동안 모든 활동을 커리어 존에서 실시했습니다.

 

 

미래를 열기 위한 첫 걸음으로 우선 자기 탐색과 분석이 있어야겠죠? 자기 탐색과 분석의 기본! 학생들은 학과계열 선정검사 및 산업선호도검사를 실시했습니다. 학과계열 선정검사는 4가지 전문 소검사를 통해 통합적인 학과 및 적합한 계열을 설정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실제 우리나라의 대학학과 중 학생에게 적합한 학과 1, 2, 3순위를 객관적 자료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산업선호도 검사를 통해서는 전체 산업을 분류하고, 각 산업 분야별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이 가장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직업카드게임 시간에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직업정보부터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직업정보까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나봤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결과를 이해하고 커리어 맵을 그리며 적용하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우진(1학년) 학생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모르는 점도 많고 막막했는데,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들을 선생님과 함께 해 나가서 좋았다”며 “앞으로 내가 꿈꾸는 직업을 목표로 공부를 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최현아 진로진학상담선생님은 “커리어존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자신에게 잘 맞는 것, 또 자신이 남들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찾아내 진로설계와 계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라며 “이번에 실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을 잘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의 미래를 여는 으뜸’이라는 충북고의 슬로건처럼 큰 꿈을 갖고 미래를 여는 친구들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