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주는 스승, 꿈이 크는 제자! 여기는 경기 광주중학교입니다

 

 

스쿨멘토링을 위해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광주중학교에 다녀왔습니다. 광주중학교의 경우 1946년에 개교한 학교인데요~ 개교한지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의 명문학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준별 수업과 방과 후 학교를 활성화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교입니다.

반가운 광주중학교 학생들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선생님들의 지지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 때도 선생님들께서 만족하셨으며 학생들이 어떤 활동들을 하는지 살펴보며 참여하셨습니다.

 

 

긴 겨울방학동안 지친 학생들을 위해 개학을 앞두고 진로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진로 동기부여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방학을 보내느라 그동안 느슨해졌던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목표들이 생겼나요? 그럼 앞으로 그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하나하나 실천해볼까요?

진로를 왜 설정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면, 이제는 직접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나가는 시간입니다. 학과계열 선정검사를 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나의 인생 지도를 그려봅니다. 목표 직업과 그 직업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들을 탐색해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봅니다.

나의 인생 지도를 그리던 한 학생이 “미래의 커리어 맵을 그려보니까 새 학기를 준비하는 마음도 달라지고, 장기적인 인생의 목표를 세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내 꿈을 설계했다면 이제는 꿈을 이루어주는 구체적인 활동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입학사정관제 시간을 통해 살펴봤습니다. 입학사정관제를 어떻게 활용해야하고, 앞으로 학생들이 준비해야할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길이 가깝다고 해서 가지 않으면 도달하지 못하고 일이 작다고 해서 행하지 않으면 성취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광주중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향한 로드맵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기를 바래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