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스쿨멘토링 MVP’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진건고등학교 스쿨멘토링을 끝으로 <남양주시 스쿨멘토링 MVP>를 모두 무사히 마쳤습니다. <남양주시 스쿨멘토링 MVP>는 남양주시 관내 고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스쿨멘토링입니다. 2011년도 한 해 동안 동화고, 심석고, 평내고 등 총 15개 학교가 참여했습니다.

스쿨멘토링은 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종합진단과 함께 경로를 수립하고,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나아가 자기 주도 학습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그 중 MVP(My Vision Plan)는 학생들의 비전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남양주시의 모든 학생들을 각 분야에서 MVP로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한 학교 당 총 4차에 걸쳐 진행이 되었습니다.

 

 

광동고등학교 학생 중 한 명은 “한 번에 끝나지 않고 여러 번에 걸쳐 단계적으로 해석 강연 등을 실시해서 좋은 결과와 내용을 얻었고, 진로설계에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MVP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

청학고등학교 학생 중 또 다른 한 명은 “인생에 있어 확고한 목표가 생긴 것 같아 든든해졌습니다. 정말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양주시 학생들의 바람 때문이었을까요? 2012년에도 <남양주시 스쿨멘토링 MVP>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쁜 소식이죠? 저희도 내년에 또 어떤 학생들을 만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