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영등포구 고입박람회 현장에 가다

 

대학만 선택하니? 난 고등학교도 선택해서 간다!

교육중심 영등포가 변화하는 입시에 대처하는 자세 『2012 영등포구 고입 박람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11일 pm5시~7시까지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인산 인해로 발 디딜 틈이 없었는데요.

그럼 저와 함께 ‘영등포구 고입 박람회’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가 보실까요?

이번 박람회는 2010학년도부터 시작된 고교선택제에 따라 고교 진학에 많은 정보가 부족한 학부모님과 예비 고등학생들을 위해 학교 선택 방향을 제시하고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영등포구 내에 있는 일반고등학교와 자율형 사립고 공립고 특성화고 등 9개 (관악고, 대영고, 선유고, 여의도고, 여의도여고, 영등포여고, 영신고, 장훈고, 한경미디어고)의 고등학교가 참가 하였습니다.

각 학교별로 부스를 마련하여 담당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1:1 입학 상담을 통해 학교의 특색이나 커리큘럼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나에게 맞는 고교는 어디일까?, 내 미래의 꿈을 지지해 줄 수 있는 학교는?”

이러한 문제들로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구청 내 진로상담 코너에서는 와이즈멘토 컨설턴트들이 학생들의 전공과 계열 선택을 도와주는 고교선택의 방향 제시를 해 주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상담 요청이 있었는데요. 때문에 다소 시간이 지체되어 상담을 받기 위해 오랜 시간 대기하는 친구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많은 관심 속 성황리에 종료된 2012 영등포구 고입박람회.

비록 이번 기회에 참여하진 못했지만, 고등학교 입학이나 대학입학 정보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님들 또는 학생들이라면, 이러한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좀 더 현명한 미래를 위해~!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