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회 한국진로진학전문가 포럼 개최
‘제 3회 한국진로진학전문가 포럼’이 지난 26일 대치동 세텍(SETEC)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포럼은 2015신학기 대비 진로진학전문가들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로, 이병훈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 이해웅 타임교육입시연구소 소장과 함께 ‘신학기 대비 플래닝 및 과목별 학습법’, ‘학생부종합전형 채점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전면적으로 확대되는 자유학기제를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활용법 소개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이병훈 소장은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습관에 대해 강조하며 국영수 각 과목별 구체적인 학습법을 제시습니다. 또, 학생지도 시 관계형성이 매우 중요, 일방적인 방식보다는 아이를 이끌어낼 수 있는 부모, 지도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해웅 소장은 수능 상위권 학생들의 실제 대입 지원 사례들을 제시하며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실제 학교 현장에서 일반고 내신 100등 이내는 정시에 올인하지만 종합전형의 채점 구조를 파악하면 수시모집이 훨씬 유리”하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열린 포럼에는 교사, 학원관계자, 진로코치 등이 참석하여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한국진로진학전문가 포럼은 국내 진로진학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수렴과 역량강화의 자리로, 진로교육과 관련 정책 협의, 전문인력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면, 첫번째 댓글이 됩니다.